-
브리즈번 쉐어하우스-페퍼스(FV by peppers @ 포티튜드 밸리) 리뷰쉐어하우스 2023. 7. 26. 08:00
안녕하세요.
호주 브리즈번에 2018년에 요리유학을 와서 현재 쉐프로 일하고 있는 파이니엘입니다.
저는 브리즈번에서만 5년 정도 살았는데요.
5년간 브리즈번에 거주하면서 알게 된 여러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1. 개요
안녕하세요 브리즈번 워홀러 및 여행자 여러분! 호주의 여행지 브리즈번에서 머무를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거예요. 이번에 소개할 숙소는 브리즈번 포티튜드 밸리 지역에 위치한 Peppers 아파트입니다.
저는 요리 유학 생활 중에 학교 근처에 위치한 엠포리움 호텔에서 3년간 거주를 하였고 졸업 후 포티튜드 밸리에 위치한 레스토랑에 취업을 해서 직장 근처로 숙소를 옮기게 되었는데 알아본 숙소 중 가장 마음에 들어서 Peppers 아파트를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FV by peppers 2. 위치
Peppers 아파트는 브리즈번의 포티튜드 밸리(Fortitude Valley) 지역에 위치해 있어 도시 중심과 가깝고 여행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브리즈번 인근 관광지와 쇼핑, 레스토랑 및 바 지역으로 이동하기가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호주 여행을 즐기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위치랍니다. 포티튜드 밸리 지역으로 대표되는 James Street와 브리즈번 리버와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숙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밸리 메트로 내에 공차, KFC, 스시샵, Woolworths, SUNLIT 및 라멘집 등이 입점해 있고 3분거리에 맥도날드와 도미노피자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요리하시는 분들은 밸리역 주변에 좋은 레스토랑과 음식점들이 많아서 일 구하기가 좋습니다. 또한 맛집도 많아서 맛집 투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3. 교통
바로 옆에 포티튜드 밸리 스테이션과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서, 시티나 브리즈번 공항 등 브리즈번 근처 어디든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교통편이 있습니다. 첨사이드, 서니뱅크 등으로 한 번에 갈 수 있는 버스도 있어서 그 쪽에서 일을 하고 있는 워홀러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센트럴 스테이션과는 1정거장이라서 시티에서 일하는 분들도 편하게 출퇴근 가능하고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이기 때문에 교통비를 아낄 수도 있습니다.저는 쉬는 날은 낚시도 가끔 다니는데, 트레인을 타고 40분 정도면 Sandgate나 Shorncliffe에 가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Peppers 아파트는 3개의 동으로 구분되어 있고 6층은 3동이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6층에는 건물사이에 옥상정원으로 이어져 있고 자유롭게 이용가능한 짐, 수영장과 예약제로 운영되는 프라이빗 시네마와 스파 파티룸이 위치 해 있습니다.그 중에서 GYM은 제가 인스펙션을 했던 여러 아파트 중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사이즈 부터 다른 아파트의 짐에 비해 2~3배 크기입니다. 제가 이 아파트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Peppers 6층 GYM 3개 건물 중에서 레지던스와 호텔로 병행되는 No.1 건물에는 루프탑 인피니티 수영장이 있는데 30미터 정도 길이에 1.5미터 깊이고 설계되어 있습니다.
여러 개의 선베드가 비치되어 있고, 2개의 작은 스파와 4개의 바베큐 테이블이 있습니다.
루프탑 인피니티 풀에서는 Story Bridge와 시티쪽에서 뉴스테드 방면까지 뷰가 열려 있어서 브리즈번의 거의 모든 곳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Peppers 인피니티 풀
5. 가격
2021년 9월에 계약 했을 당시 2 베드 2 바쓰 1카팍 Unfurnished 기준으로 주 600 ~ 650 정도에 렌트비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4인 기준 핫워터와 전기는 월 140~180불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50메가급 nbn으로 월 79불 입니다.
현재 7월 25일 기준 렌트비는 언퍼니시드 기준 주 700불 정도이고, 풀퍼니시드는 770불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렌트정보 및 신청은 페퍼스 공식 매니지먼트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아래에 링크 첨부합니다.
https://app.snug.com/apply/fvpeppers
2년 사이에 렌트비가 정말 많이 오른게 느껴지네요. 렌트비가 올라서 현재 썬브리즈번에 쉐어하우스 시세도 정말 많이 올랐는데요. 최근 썬브리즈번에 올라온 글을 보면 밸리역 근처 마스터룸 시세는 2인 기준 440~560불, 세컨룸은 2인 기준 400~500정도로 보입니다. 시티 중심 쉐어하우스와 비교하면 50~100불 정도 저렴합니다.
밸리 쉐어하우스는 보통 거실쉐어나 썬룸(베란다) 쉐어가 없어서 쾌적한 숙소생활을 원하시면 추천합니다.
6. 추천가격:★★★★☆(시티와 비교하면 저렴한 편)
위치:★★★★☆(주변에 편의시설 많음, 단점은 공원이 근처에 없음)
치안:★★★☆☆(주변 노숙자 많지만, 경찰도 자주 돌아다녀서 나름 안전함)
소음:★★★☆☆(평일은 조용하지만 금,토 저녁은 클럽이 있어서 시끄러움, 창문 닫으면 방음이 잘 되는 편)
교통:★★★★★(1분 거리 트레인/버스, 공항까지 우버기준 20~25불 정도)
시설:★★★★★(아파트 GYM 시설중 최고, 루프탑 인피니티 풀)
숙소 리뷰에는 제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다른 의견이 있으시거나 수정이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해서 정확한 정보를 많은 분들께 알려드릴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내용과 정보들로 준비하겠습니다.
'쉐어하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리즈번 쉐어하우스-엠포리움 호텔(Emporium @ South bank) 리뷰 (0) 2023.07.25